불면증 고혈압 감기 갑상선 골다공증 ADHD약은 커피 카페인 섭취를 줄여야 한다!

커피는 식사 직후에 마시는 것보다는 2시간 정도면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철분 같은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소를 잘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인데 약을 먹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커피는 약의 흡수, 분배, 대사, 배설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흥분과 각성작용, 교감신경계 항진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수면 관련, 심장 관련, 각성 및 대사에 관한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카페인 및 커피 섭취를 줄이거나 피해야 합니다. 불면증

수면을 깊이 취하지 못하는 경우 자율신경계가 불안정하고 교감신경계가 항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 카페인은 각성작용을 하며(교감신경계 항진) 수면을 방해합니다.

프리픽

늦은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잠이 오지 않는 사람의 경우를 보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약을 복용하면 수면을 돕게 되는데 불면증 약을 복용하면서 커피를 마시면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불면증에는 커피 섭취를 줄이거나 끊어야 합니다. 고혈압

고혈압 약에는 이뇨 작용에 의한 혈압 강하제 종류의 약이 있습니다. 커피, 카페인에도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고혈압 약 복용과 함께 커피를 마시면 이뇨 효과가 너무 늘어나 화장실에 더 자주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약을 어떤 타입 먹느냐에 따라 커피는 줄여야 합니다.

감기약 중 특히 비염이 있는 경우 항히스타민제가 처방됩니다. 점막 분비물을 줄여주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졸릴 수 있는데 커피를 마시면 각성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커피를 조금 마셔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약 슈도에페드린과 같은 에페드린 계열 감기약을 복용할 경우에는 교감신경계가 항진하는데 커피를 마시면 각성작용이나 교감신경계 흥분작용으로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감기에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가장 중요하지만 불면증에 걸리면 감기도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치료제

갑상선 약은 공복시에 먹어요. 약을 완전히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인데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상선 약을 복용한 후 최소 2시간 후 커피를 마실 것을 권장하며 각성과 흥분시키는 카페인의 특성상 기능저하증에서는 1잔 정도는 마실 수 있지만 항진증이면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 치료제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의 이뇨작용으로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때 칼슘도 일부 빠지게 됩니다. 골다공증 치료는 칼슘이 뼈에 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소변으로 칼슘이 배출되면 체내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뼈로의 칼슘 이동을 방해합니다.따라서 골다공증 치료제를 복용 중이라면 커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ADHD 약물 복용

ADHD는 주의력 부족, 과잉행동 장애입니다. 주의력 장애, 활동 증가, 충동 장애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여 침착하게 만들지만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흥분, 각성 작용으로 ADHD 약물의 작용을 방해하게 됩니다.

ADHD는 주의력 부족, 과잉행동 장애입니다. 주의력 장애, 활동 증가, 충동 장애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여 침착하게 만들지만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흥분, 각성 작용으로 ADHD 약물의 작용을 방해하게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