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취득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자격증에 도전해볼까..고민만 하고 미루다가 재직자 국비지원 요리학원이 있고 거의 반값을 내고 등록할 수 있다고 해서 뒤로 미뤘던 일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클래스를 등록했다.
개인적으로는 일식 메뉴를 즐겨 먹거나 낯선 메뉴도 만들어 보는 시간이어서 한식조리기능사 때보다 더 재미있는 느낌이다.
일식조리기능사는 총 19가지 메뉴를 학습한다.모든 메뉴를 실습해보지만 다른 조리기능사에 비해 메뉴를 다루기가 어렵기 때문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꽤 걸린다.
재직자 국비지원 요리학원 일식조리기능사 메밀국수
가장 쉬워 보이는 메밀국수도 다른 조리기능사에 비해 쉽다고 보기 어렵다.
보이도록 준비된 재료는 메밀과 김뿐이고 육수는 직접 만들어야 한다.한식 육수야.어깨너머로 밥을 먹으면서 본 기억이 있다고 해도 일식 메뉴는 그런 적이 없었기 때문에 가다랭이, 가다랭이, 야쿠미 등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았던 게 기억난다.
그래도 몇 달이 지난 지금은 용어가 좀 익숙하다.사진 속 가다랑어는 이미 끓여놓은 상태에서 면을 삶아 김을 구워 썰고 있는 순서다.면을 돌돌 말아 김 위에 올려야 하기 때문에 곱게 돌돌 말리는 것도 핵심이다.원래 와사비도 나뭇잎 모양으로 만들지만 이번에는 만들지 않고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는다. 규동
덮밥은 일본을 상징하는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아.물론 라면 종류도 맛있지만 한국인들은 꼭 일본에 가서 덮밥을 먹고 온다.그래서 나에게도 조금은 익숙한 조리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어쨌든 이 음식에도 가다랑어 육수가 필요해.그리고 소고기 덮밥을 만들고 나니 소고기와 계란 손질을 잘하는 법도 배워 생각보다 유익한 수업이었다.
가다랑어 육수를 끓이고 소고기도 썰고 양파 팽이 등을 모두 얇게 썬다.사진 속 계란이 이상하게 생겼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렵지 않게 그냥 계란 끈을 떼고 풀고 간을 맞춘 뒤 70% 정도 익히면 된다! 소고기 간장구이
특이하게 생강을 채썰어 내는 메뉴. 항상 일식에는 씹다 보면 비트나 생각이 올라갈 때가 있어 놀라지만 생강을 저렇게 대량으로 주는 것은 처음이다.소고기는 등심을 사용해서 건다시마가 또 필요해.이 메뉴는 조미료 만들기가 조금 귀찮을 뿐 이 메뉴가 가장 기대됐지만 가장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에 속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위에서 설명한 과정입니다.모든 요구사항을 잘 지켜야 아슬아슬하게 합격할 수 있으니 힘껏 적혀있는 대로 실행해야 합니다.그리고 고기를 소스에 졸이면 되는데 우리가 만든 소스를 쓸 차례다.한번에 센 불에 익힐 거면 타니까 조심해야지! 계란말이정말 어려운 것 같고 간단한 계란말이..처음 해보는 사람에게는 레시피가 문제가 아니라 만드는 법이 중요한데 이건 그렇게 쉽지 않다고 소문나기도 했어~!!중요한 것은 장비 또한 성공적인 계란말이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으로 만드는 것이 최선이다.사소한 것이지만 찢지 않고 잘 만들어서 제출했을 때의 그 감동은 잊을 수 없어.. 지금은 대충 윤곽을 금방 알 수 있다.일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열심히 반복해서 취득하는 재직자 국비지원 요리학원 덕분이다. 재직자 국비지원 요리학원은 학원비 부담이 없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한솔요리학원 발산점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718층 예약한솔요리학원 발산점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718층 예약한솔요리학원 발산점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718층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