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살이 20일째였습니다. 기사를 보고 알고 있던 이노스 얼라이브의 전시를 보기 위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다고 들었어요.다이노스 얼라이브 전시는 미국 CNN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몰입형 체험 전시 12가지 중 하나로 선정된 유명한 전시라고 기사를 보고 알고 있었거든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전시도 아주 큰 규모로 준비되어 있는데 발권 시 다이노스아이라이브 전시가 20% 할인되니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노스아이라이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3층
큰 건물 내부에 있어서 주차장도 시원해요.
건물 전체가 전시회장이다 보니 식사를 할 수 있는 푸드코트도 준비되어 있어 모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이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건물에서 우리는 1층 매표소에서 발권하고 바로 3층으로 향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기 전에 아들이 위의 큰 모니터를 보라고 해서 우리 모습에 우주인이 또 로봇이 계속 옆에서 포토존 타임을 만들어줬어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정말 많으니 이 건물에는 두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저희도 그랬어요.
3층 다이노스 얼라이브 전시 관람시간은 9시-18시(라스트 입장 17:00) 매월 셋째 월요일 휴관(단, 8월 휴관일 없음) 제주여행 중인데 아이가 공룡을 좋아한다면 제주도에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가보세요.
입구에서 사진도 멋있는 포즈로 찍을게요.인형도 빌려서 공룡의 모습이라도 찍어봤어요.그리고 친절한 스태프분이 미션을 주셨어요.가지고 있는 벨로킬랍토르의 어머니를 찾아서 사진을 남겨주세요! 였어요.
그때부터 겁에 질려 들어가지 않으면 잠시 흔들려다가 아버지에게 안겨 들어갔습니다.
나름대로 동네마다 공룡마을에 자주 데리고 가서 조금은 익숙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저도 조금 놀랐어요.
원래 고정되어 있는 공룡이 절반 이상 움직이는 공룡은 한두 마리 정도인데 여기 다이노스 얼라이브는.. 다 움직이는 공룡으로 생동감 넘치는 건 물론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손상된 곳이 없어서 진짜 같았어요… 영상 찍다가 옆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사진으로 찍은 모든 공룡이 움직입니다.
움직이는 외치는 공룡들이 한 구간 끝날 때쯤 영상물이 나오는데 꽤 정보가 많아요. 공룡박사 친구들이 아주 좋아할만한 이야기에요.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언더워터 에머시브 체험존이에요.
초대형 공룡 체험전인 만큼 천장을 제외한 모든 벽면과 바닥까지 바닷속 공룡들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영상 속 공룡을 직접 만져보고 공을 던지며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한다고 했습니다.아이들이 쉬지 않고 뛰어다니고 부모님은 잠시 앉을 수 있는 시간이 되니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직원분은 풍선을 이용해서 공룡모자도 만들어주셨어요. 겁에 질린 아들에게 용기가 난다 부족하다고 씌워주면 다음 공룡을 만나러 갈 수 있대요. 아빠한테 달려와서 안겨서 모자가 떨어지기 전까지요공룡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았어요.크기도 커지니 더 웅장하게 느껴지네요.제가 좋아하는 트리케라톱스도 찍어봤어요.공룡에 이름이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아들은 어떻게 공룡의 이름을 똑똑이라고 자주 말하는지 신기했습니다.우리는 아들이 하루 종일 안겨 있었어요. 그만큼 리얼해 보였던 것 같아요. 덕분에 오랜만에 아빠 밀착 육아를 할 수 있었어요.끝나는 지점에서 내리면 불난 것처럼 달려옵니다.미끄럼틀은 언제까지 좋아해요? 궁금하네요.그러던 중 티라노 공룡의 입에서는 내려오지 않았습니다.3D 라이브 스케치 코너는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색칠해준 공룡이 화면에 살아서 나타나서 좋아하는데다이노스 얼라이브 공룡마을에서는 공룡의 움직임도 그림마다 다르게 표현되는 것을 보고 저는 모두 만족했습니다.화석 체험은 만지는 것을 거부했지만 공룡의 이름을 알려주었습니다. 오늘 전시 관람이 적잖이 충격이었던 것 같아요.출구로 나오면 입장할 때 보이던 반대 길이 나옵니다.다른 직원분께 아까 만약에 미션이 있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사진을 보여드렸더니 이렇게 코인초콜릿을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아들은 너무 맛있다고 계속 그러더라고요.다시 들어가서 공룡 보고 또 달라고 부탁해볼까?라는 질문에는 아니라고 단번에 거절했습니다.저랑 아들은 공룡라이더+VR 콘텐츠도 예약했거든요.라이더 2장을 아들이 2종류의 공룡으로 대체해서 둘 다 이용했어요. 공룡을 타는 것은 좋다는 것을 보고 안심했지만 티라노 때는 한 번 놀랐습니다.그리고 다행인 건 귀여운 공룡라이더 타임! 한결 편안해진 자세로 공룡도 만지며 탔습니다. 공룡 관리가 정말 잘 된 것 같아요. 아이가 자라면서 계속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에요.난생처음 VR체험.. 아빠와 함께 공중으로 손을 가리키며 여기 보라며 또 저기 보라고 공룡이 따라오니까 빨리 같이 뛰자며 (웃음) 체험을 많이 했어요.그리고 기대했던 디노 레이스입니다.내가 가장 어려운 단계에서 공룡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들이 쉬운 단계에서 두 번째로 이겨보고이때부터 뛰고 또 뛸게요. 본인은 잘 달리는 아이래..ㅋㅋ 덕분에 저도 계속 경쟁할 수 있게.. 그리고 삐삐삐 망치 게임은 무료로 할 수 있지만 너무 좋아했어요. 이런 무료 시설도 주신다니 너무 기뻐요!아, 푸드 코트에 줄이 보이나요.안타깝게도 먹지 못했어요.최근 수련회에서 많이 올것 같아요.제주 생활을 하다가 중학교, 고등 학교 버스를 보며 좋은 때이구나~라고 생각하고 보게 되었습니다.라테는 폭포를 구경하고 오름에 오르고 야외에서 놀았던 데 이렇게 쾌적한 실내 관광도 한단다..부럽네요.제주도 여행 중에 한 번쯤 꼭 가볼 만한 곳, 공룡박사들이 가면 더 좋은 제주도 공룡마을 도장깨기를 추천하는 곳입니다. 실내가 볼만한 곳을 찾을 때도 방문해서 체험해 보세요.홍조업소예~~~제주도 여행 중에 한 번쯤 꼭 가볼 만한 곳, 공룡박사들이 가면 더 좋은 제주도 공룡마을 도장깨기를 추천하는 곳입니다. 실내가 볼만한 곳을 찾을 때도 방문해서 체험해 보세요.홍조업소예~~~https://www.youtube.com/watch?v=9OTzc7_Yw3g&pp=ygVf7KCc7KO87ZWt6rO17Jqw7KO867CV66y86rSAIDPsuLUg7KCc7KO8IOuLpOydtOuFuOyKpCDslrzrnbzsnbTruIwg6rO166Oh66eI7J2E7J20IOyeiOyKteuLiOuLpC4%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