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싱의 게임 연구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4년 1월 9일 라인게임즈에서 출시 예정인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의 출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창세기 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무려 100만 명이 넘은 분들이 사전예약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역시 전설의 명작의 인기는 대단하네요.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수라 프로젝트가 무슨 게임인지, 창세기 전 회색 잔영(콘솔 버전)과는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아수라 프로젝트와 회색의 잔영차 1. 아수라 프로젝트 : 창세기전2 기반, 모바일, 무료 다운로드, 과금요소 O2. 회색잔영: 창세기전 2와 3배경, 콘솔(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구매 필요
01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소개
얼마 전 라인게임즈가 창세기 전 회색 잔영을 개발한 레그스튜디오라는 게임 개발사를 무려 68억원에 인수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속되는 적자 상황에서 성장 발판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보이는데요. 이번 창세기전 모바일이 ‘레그스튜디오’를 인수해 출시되는 라인게임즈의 첫 번째 게임입니다.그만큼 많은 노력과 공을 들인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과연 어떤 게임일까요?【카툰 렌더링 방식의 턴제 RPG】
전투 방식은 턴제로 진행됩니다.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인 만큼 자신의 턴에 캐릭터마다 행동력에 따라 이동과 공격 및 도구 사용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오픈월드식 실시간 전투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전투가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그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공격을 할 때마다 카메라가 줌인되면서 전투의 역동성을 강조시킨 것 같아요.자동 전투와 배속 전투는 지원될 것으로 보이지만 무기별 속성과 지형에 따른 궁합이 있어 중요한 전장에서는 수동 조작을 활용하면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창세기전 모바일 버전]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 때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나는 RPG에서 중요한 요소는 캐릭터, 스토리, 성장 그리고 모험이라고 생각해요.최근 오픈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원작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가장 RPG다운 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한편 창세기전 모바일은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입니다. 따라서 ‘모험’의 요소를 과감히 지우고 ‘캐릭터 수집’과 ‘스토리’에 초점을 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캐릭터 업데이트와 뽑기 확률, 그리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 같네요.
[개발 노트 분석]저번 클로즈 베타를 하고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습니다.클로즈 베타에서 주로 나온 의견이 캐릭터 선정, 무기 선택에 대한 확률에 대한 문제, 그리고 플레이 편의성 개선, 발열 문제 개선 등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의견을 개선 사항으로 제시되었습니다.아직 출시 전에 개발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하려는 태도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실시 중 행사]효은지에, 레어 별명 선점, 친구 초대, 백만명 달성 기념 보상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네이버 라운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발표가 가까워질수록 얻을 수 있는 쿠폰 정보나 혜택은 네이버 라운지에서 바로 볼 수 있으므로 미리 등록하고 두세요.창세 기장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네이버 게임(naver.com)02창세 기장 회색의 잔영 그래픽보다는 이야기.
[개발노트 분석] 얼마 전 클로즈베타를 해서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어요.클로즈베타에서 주로 나온 의견들이 캐릭터 뽑기, 무기 뽑기에 대한 확률에 대한 문제, 그리고 플레이 편의성 개선, 발열 문제 개선 등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의견들을 개선사항으로 제시됐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개발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하려는 태도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진행 중인 이벤트]현재, 레어 닉네임 선점, 친구초대, 백만명 달성 기념 보상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네이버 라운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얻을 수 있는 쿠폰 정보와 혜택은 네이버 라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창세기장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네이버 게임(naver.com ) 02 창세기장 회색 잔영그래픽보다는 스토리!
창세기전 회색 잔영은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할 수 있는 ‘콘솔’ 게임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레그 스튜디오라는 게임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입니다. 창세기전의 2, 3을 잇는 스토리이기 때문에 플레이 타임이 무려 80시간이나 된다고 합니다.그래픽은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와는 다릅니다. 회색의 잔영은 일반적인 3d 게임의 그리픽에 가깝습니다. 어떻게 보면 90년대 창세기전을 기억하시는 분들께는 리메이크작인 회색잔영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되었기 때문에 스위치 기반으로 보면 나쁜 그래픽은 아닙니다.전투 방식은 마잔가지에서 턴제 RPG로 스위치 휴대용 모드에서도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해 보입니다.
체험판 리뷰가 좋지 않아 화제가 되었지만, 12월 22일 발매 당시에는 문제점을 대폭 개선하여 발매되었다고 합니다.
고전 명작을 되살리는 프로젝트가 많아서 옛 추억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사실 창세기전은 저보다 나이많은 분이 즐기신 게임이라서.. 30초 중반의 사람들에게도 익숙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내 기억의 명작은 액츄러스였어요. 악투라스도 후반부를 다듬어서 리메이크했으면 좋겠네요! 시즈가 그립네요 지금까지 티싱게임연구소의 창세기 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의 배포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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