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셀프 소독(메디록스, 살균 소독제 추천, 우한 폐렴, 셀프 방역) 요즘 코로나19/우한 폐렴 때문에 전 세계가 떠들썩하네요.중국에서 시작했는데 가까워서 그런지 한국에서도 나날이 감염자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아직 대구 쪽에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난 17번째 확진자가 설 연휴 때 대구 수성구와 북구를 방문했다고 합니다.다행히 계속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고 직접 접촉한 사람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해서 조금 안심이 되지만 아직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저희 아트라인 PT샵도 매일 센터 내부 소독을 위해 살균 소독제와 손 소독제를 구입했습니다.
살균소독제를 골고루 뿌릴 수 있도록 분무기도 함께 구입했습니다.살균소독제는 지금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주문하면 일주일~2주 정도 지나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다행히 나는 조금 일찍 구입해서 그런지 5일 정도? 오랜만인 것 같아요.
다이소에 있는 일반 분무기를 사용해 보니 대용량으로 살포할 때 손가락이 아프거나 계속 사용하다 보니 쉽게 고장이 났습니다.그래서 인터넷에 유압식(?) 분무기가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세차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만, 그 때 사용한 분무기와 동일하게 만들어져 있었습니다.일반 분무기보다 훨씬 사용하기 편합니다.
사용전 사용방법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1리터를 구입했는데 가득 채우면 1리터를 훨씬 넘을 것 같은 용량입니다.센터 전체를 소독해야 하기 때문에 용량이 작으면 중간에 다시 넣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죠?여유가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손잡이도 그립감이 좋고, 물을 채워도 그다지 무겁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여성분들도 충분히 한 손으로 들고 뿌릴 수 있는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입을 다물어 주세요.
입이 연결된 모습.
입 끝에 검은색 노즐이 있어요.노즐의 역할은 물의 분사각을 조절해 줍니다.노즐을 닫으면 분사각이 넓어지고 미세하게 분사되며 노즐을 반대로 열면 분사각이 좁아져 물총처럼 굵은 물줄기가 분사됩니다.
위 핸들을 펌프하면 공기압이 올라가 그 힘으로 분사됩니다.공기압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히 넣어주세요.
분무기가 도착하고 2~3일 후에 살균소독제가 도착했습니다.
우선은 2통 정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2통 금방 써버릴 것 같다고..
메디록스라는 제품입니다.높은 수준의 살균 소독제로 병원이나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는 살균 소독제라고 합니다.아무래도 병원에서 사용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가격은 한 통에 3만원.
30초 동안 99.9%를 살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살균소독제는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제품이 많은데 메디록스는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사용 용도를 보면 주로 병원에서 감염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살균 효과는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살균 실험 결과 및 안정성 실험 결과도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경구 투여 후 독성 실험, 피부 누적 자극성 실험 이상은 없지만 그렇다고 먹거나 직접 피부에 뿌려지는 말이라고 합니다. 물론 일부러 먹는 사람은 없겠죠?소독 후 내부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입구에 손소독제도 비치해 놓았습니다.출입전에 꼭!! 손소독제를 사용하시거나 손을 깨끗이 씻고 입장하셔야 하며, 모든 나라에 비상이 걸리니 기본적으로 에티켓을 꼭 지켜주세요~!손이 닿는 부분을 집중 소독.런닝머신 계기판과 손잡이 소독.3층 웨이트존 소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