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던 세탁기가 문제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 이사 온 후 진동이 심해져 AS를 받았는데 고장 없이 잘 사용했다고 칭찬하더군요. ㅎㅎ 아파트 베란다 타일이 살짝 미끄러지거나 기존에 쓰던 LG 드럼세탁기가 낡아서 진동이 발생하는데 그 두가지가 더해져 그렇다고 했어요. 좀 더 쓰자, 이사할 때 바꾸려고 미루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시기를 바꿀 수 있었어요. 교체는 걱정했던 모터가 아니라 배수로 발생했는데요. 디스플레이와 모터는 부품이 단종되지 않았지만 배수는 부품이 있어 수리는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고치면 다른 부분이 고장 났을 때 수리비가 아까우니까 새로 사기로.
주말에 토레ー다ー즈에 가서 급히 한개 주문합니다. 배송 전에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익숙한 LG드럼 세탁기 사진을 찍어 뒀어요. 결혼할 때 샀으니 이제 15년 사용한 세탁기. 당시 남편의 친구가 사준 것입니다. 세탁하기가 좋아하는 나는 시간이 있으면 세탁 가능한 것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정말 불 멍의 전에 세탁 멍다고 했잖아. 초등 학교 때부터 하던 습관입니다만. 기계의 것만 보낸다면 왜 이렇게 짜겠지.기존의 드럼 세탁기가 11kg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것은 25kg입니다. FX25VS또는 LG27-446478라는 모델명 같습니다.
세탁기를 사러 가고 보면 브랜드도 생각해야 하는데 선택한 브랜드 내에서도 진짜 가격대별로 제품이 무척 많습니다. 고민하는데 LG드럼 세탁기 안에서 가장 비싼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은 창원 공장에서 만들었고, 알레르기 케어가 된 스팀 기능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세탁 일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아이의 옷을 알레르기 케어로 씻지 않으면 안 되거든요. 배송원 동무가 포장을 철거 전에 새 제품임을 확인하셨습니다.
기존 세탁기는 무상 철거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신혼을 함께한 세탁기~ 신혼 때 산 건 냉장고와 서재 테이블, 선물 받은 건데 밥솥이 남아있네요.
세탁기를 뺀 장소를 청소해 줄게요. 하아…얼마나 더러웠는지.
저 무거운 LG 드럼세탁기를 기사님 두 분이 들고 옮겨주셨다는 후후코스트코에서 살까 했는데, 거기는 배송에 2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더 빨리 받아볼 수도 있지만요. 나는 드럼세탁기가 배수가 고장난 상태라 하루빨리 사야하고 배송 날짜를 정해주는 트레이더스로부터 구입했어요.
이렇게 평행도도 맞춰줍니다. 색깔은 개인 냄새인 것 같아. 저는 흰색이 더 좋은데 판매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소개해드리고 흰색이 아닌 점도 장점으로 강조해서 말씀하시더군요. 이쪽은 드럼통 안의 날개까지 스테인리스라서 포동포동 삶은 느낌의 트루스팀이 가능합니다. 99.99% 살균된대.아파트 베란다 타일이 좀 미끄러워서 평행하게 맞춰달라고 부탁했어요. 흔들리고 진동이 있으면 소음도 심하잖아요. 그 전 세탁기는 정말 돌릴 때마다 아무도 말하지 않지만 아랫집 눈치를 봤어요. 저는 ‘걸어나온다’고 표현하기도 했는데 진동으로 세탁기가 세탁기를 올려놓은 단 아래로 내려오기도 했습니다.주변에 빨래방이 많기 때문에 집에서는 작은 세탁기를 사용하고 큰 이불은 세탁소나 빨래방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지거든요. 저도 조금 고민했는데 비염 있는 아들 이불을 마음껏 돌려보자는 마음에 25kg 드럼세탁기를 썼어요.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대용량, 6모션 세탁이라고 해서 손 씻기의 정교함을 실현한 세탁기라고. 둥근 휠로 돌려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아무래도 표준 코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만, 어린이용 도복은 한 벌 세탁으로 세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래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탁물의 양은 중량감지에서 자동으로 설정되어 그대로 표준 코스를 선택하는데 저는 헹굼은 1회 추가, 물 온도는 30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럼세탁기는 물 온도 기본 세팅이 40도였네요.세탁기 안이 크다는 것은 세탁할 때마다 빨래를 꺼낼 때마다 느낍니다. 그 전에 바구니 가득 채워서 돌리면 세탁기에도 꽤 차는 느낌이었는데요. 지금은 빨래가 꽤 많을 줄 알았는데 세탁기 안에 넣어보니 넉넉하니까~배수부분 청소와 통세탁을 한번씩 해달라고 하셨는데, 어느쪽이 한달에 한번이었는지;; 통세탁이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세탁 후에는 반드시 문을 열어 말리고 세제 넣는 부분도 열어 말립니다. 그 전에는 세제 넣는 부분을 완전히 꺼내서 빨거나 말렸었는데 LG 세탁기의 이 모델은 세탁세제 넣는 부분을 떼어내기가 쉽지 않아서… 노력하다가 망가질 것 같아요. 열어서 말려주세요.가전은 LG, 세탁기는 LG 세탁기라는 말을 많이 하죠. 통세탁기냐 드럼세탁기냐구